MEMBER JOIN

오브제성형외과 회원가입

회원가입
영문자, 숫자, _ 만 입력 가능. 최소 3자이상 입력하세요.
정보 메일을 받겠습니다.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받겠습니다.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이메일로 비밀번호 찾기

ID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패스워드는 이메일 찾기만 지원합니다,
이메일을 모를 시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아이디 찾기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OBJET LOGIN

가입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X
다크써클 상담 시, 자주하는 질문 QnA
Q1. 수술 후 치료기간과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금요일에 수술받으면 월요일에 출근할 수 있나요?
1. 눈밑지방제거
			수술을 받으면 1~2일 정도 약하게 붓기가 있습니다. 멍은 거의 없으며 눈물에 피가 약간씩 섞여 나올 수 있으나 곧 없어집니다. 특별한 치료는 필요 없습니다.

			2. 눈밑지방재배치
			2~3일 정도 붓기가 있으며 미세하게 멍이 있을 수 있지만 표시가 많이 나지는 않습니다. 이동된 지방은 안쪽으로 흡수성 봉합실을 이용해 고정하기 때문에 굳이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으며 밖으로 드러난 상처부위가 없으므로 특별한 치료는 필요치 않습니다.

			3. 자가지방이식
			2~3일 정도 붓기가 있으며 비교적 멍이 있습니다. 혈관이 풍부한 얇은 눈밑피부 아래로 시술하므로 피부에는 바늘구멍 밖에 없지만 안쪽으로 멍이 드는 편입니다. 멍은 보통 1주일, 길게는 2주일까지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시술방법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모든 시술에서 수술 후 2~3일 정도 종이테이프를 붙여 압박요법을 시행하고 냉찜질을 잘 시행하면 최대한 빠른 회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눈밑지방제거와 눈밑지방재배치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눈의 불룩한 지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방을 제거하거나 지방을 재배치 해주게 됩니다. 눈밑지방제거는 불룩한 지방을 직접 제거하여 불룩함을 줄여주는 간단한 원리이며 비교적 수술이 간단합니다. 하지만 눈밑뼈의 윤곽 때문에 눈이 퀭하게 보이거나 다크써클이 오히려 심해지는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자가지방이식을 동시에 시행하거나 추후에 시행해 주어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눈밑뼈의 구조가 편평하거나 꺼져 있는 경우에는 주로 지바재배치가 우선 고려됩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눈밑지방을 아래쪽의 눈밑뼈 위로 넓게 펼쳐서 재배치해주는 방법으로 지방의 불룩한 느낌을 없애주면서 아래의 꺼진 부위를 둗우어 주어서 눈물고랑을 없애줄 수 있습니다. 눈밑이 퀭하게 꺼져보이지 않고 불룩한 지방이 재발하는 경향도 덜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눈밑뼈가 발달되어 튀어나온 경우엔 지방을 재배치하면 오히려 너무 불룩해 보일 수 있으므로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을 합니다. 또 눈밑근육과 조직이 너무 두꺼운 경우에도 눈밑지방재배치 보다는 눈밑지방제거를 시행하게 됩니다.
눈밑지방을 제거하였는데 지방이 다시 생겼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눈밑지방은 실제적으로 양이 증가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나이가 들수록 양은 감소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방이 다시 생겼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원래 많은 지방의 양을 불충분하게 제거한 경우와 지방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조직의 늘어짐으로 인해 불룩해 보이는 경우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경우는 지방을 더 제거해주는 수술을 하게 되고 두번째의 경우는 늘어진 조직을 팽팽하게 당겨주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다크써클로 레이저 치료를 받았으나 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수술을 받아야 하나요?
다크써클은 해부학적 구조의 문제와 피부의 색소침착 등이 동시에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그러므로 한가지 치료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고 병합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레이저 치료만으로는 구조적인 문제의 해결이 되지 않기 때문에 보조적 치료효과는 있지만 단독으로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크써클 수술을 받으면 재발하지 않나요?
수술 후에 몇 개월 내로 짧은 시간 안에 재발하지는 않지만 다크써클도 눈밑조직의 노화와 연관이 있으므로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재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피부와 조직의 늘어짐 자체를 막을 수는 없으므로 늘어짐이 발생하면 추가적인 치료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크써클이 수술로 호전된 상태에서도 컨디션에 따라 악화와 호전이 있을 수 있으므로 꾸준하게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효과는 언제 나타나나요? 바로 나타나나요?
눈밑의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눈밑지방제거나 눈밑지방재배치는 수술 후에 효과가 빠르게 나타납니다. 붓기와 멍이 덜하고 1~2주일 정도면 자연스러워지면서 구조적인 변화가 확연히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비해 눈밑자가지방지식(단일지방세포이식, 플러스 자가지방이식)은 붓기와 멍이 빠지고 조직의 변화가 생기는데에 시일이 소요되며 2차 주입까지도 필요하기 때문에 효과가 늦게 나타납니다. 빠른 경우는 시술 직후에도 나아짐을 느끼기도 하지만 보통은 2~3개월 정도에 걸쳐서 차츰차츰 좋아지는 경과를 보입니다.
눈밑지방 레이저 치료는 레이저로 지방을 녹이는건가요?
눈밑지방제거시 레이저는 결막절개시 수술도구로 이용이 됩니다. 레이저를 이용해서 수술을 함으로써 붓기와 출혈을 최소화하여 회복을 빠르게 합니다. 눈밑지방은 구조적인 특성으로 지방을 녹이는 레이저를 시술하기에는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피부를 통해 레이저로 지방을 녹이는 방법은 아닙니다.
수술 이외에 다크써클 치료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나요?
먼저 신체컨디션을 좋게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신진대사가 떨어지면 혈액순환이 정체되면서 다크써클이 악화됩니다. 스트레스나 과로를 피하고 영양분 섭취를 충분히 해주고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음식은 브로콜리, 연어 등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 흡연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 위아래가 모두 시커멓습니다. 다크써클 수술을 받으면 좋아질 수 있나요?
다크써클은 대부분 눈 아래쪽이 심하게 되지만 눈 위쪽까지 넓게 퍼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눈 아래부위는 움직이 그리 크지 않는 부위이고 구조적인 문제의 해결을 위한 수술적 접근이 비교적 용이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위는 움직임이 크고 많은 부위라 수술적 접근이 쉽지 않으며 결과를 얻어낼 뚜렷한 방법이 아직은 없는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아직은 PRP나 줄기세포로 조직의 재생을 유도하고 색소 레이저로 보존적으로 치료하는 정도입니다.
필러를 맞아서 다크써클을 없앨 수 있나요?
눈쪽에는 입자가 고운 단기형 필러를 이용하여야 하며 이러한 필러는 필러입자가 주변으로 물분자를 끌어당겨서 볼륨을 유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필러시술부위 주변으로는 약간의 푸르스름한 빛깔을 띄게 됩니다. 눈물고랑을 펴기 위해 깊숙한 층으로 시술하면 골이 펴지는 효과는 볼수 있으나 다크써클자체에는 도움이 되지 않거나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필러시술보다는 자가지방이식 (단일지방세포이식, 플러스자가지방이식)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다크써클 수술은 한번으로 끝나는 것인가요?
지방제거와 지방재배치는 1번의 수술로 끝나게 되며 자가지방이식(단일지방세포이식, 플러스자가지방이식)은 1달반 ~ 2달 정도의 간격으로 2회 수술합니다. 자가지방은 처음 수술시에 채취하여 급속냉동보관하였던 지방을 이용하여 2회째 주입하게 됩니다. 수술 이외에 레이저나 박피등은 여러번 치료하여야 할 수 있습니다.
다크써클 수술받으면 몇 % 정도 호전이 될까요?
아직까지 호전정도를 계측화할 수 있는 시스템은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은 계속 노력하여 시스템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객관적으로 호전여부를 평가하기 위해서 동일한 장소에서, 동일한 조명 하에서, 동일한 카메라 셋팅을 통해서 디지털 사진을 촬영하여 호전여부를 평가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개인에 호전 저옫의 차이는 있지만 거의 절대다수에서 처음에 비해서는 많은 호전을 얻고 있습니다.
비염, 아토피 등과도 다크써클과 관련이 있나요?
눈 아래쪽은 코와도 혈관이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비염등으로 코의 혈액순환에 장애가 있으면 눈쪽에도 혈액이 정체되어 프르스름한 빛깔을 띄게 되며 이를 Allergic shiner라고 합니다. 이러면 다크써클이 심해지는 원인이 됩니다. 아토피는 지속적인 피부의 염증으로 인해 피부가 두꺼워지고 탄력이 떨어지고 잔주름도 늘어나게 됩니다. 시간이 더 지나면 결구에는 피부의 착색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꾸준한 피부재생치료를 필요로 하며 PRP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색소침착에 대해서는 레이저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많이 아프지 않나요?
수술 시에 단기 수면마취를 시행하며 수면상태에서 국소마취제가 투여되기 때문에 통증은 없습니다. 수술 후엔 약간 욱신거리는 정도이며 1~2일이면 편안해집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