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JOIN

오브제성형외과 회원가입

회원가입
영문자, 숫자, _ 만 입력 가능. 최소 3자이상 입력하세요.
정보 메일을 받겠습니다.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받겠습니다.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이메일로 비밀번호 찾기

ID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패스워드는 이메일 찾기만 지원합니다,
이메일을 모를 시 운영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아이디 찾기
캡챠로딩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

OBJET LOGIN

가입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X
이미지

[칼럼] 음식점에만 원조가 있다??? 다크써클 수술에도 원조가 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앤신성형 댓글 0건 조회 9,932회 작성일 15-05-11 15:00

본문

[칼럼] 음식점에만 원조가 있다???  다크써클 수술에도 원조가 있다.
 
 
요즈음 음식을 즐기는 문화가 널리 퍼지다 보니 음식점 소개 프로그램이나 요리 프로그램들이 아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타쉐프들이 여러 프로그램들에 등장하면서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끌 정도입니다. 이런 쉐프들이 알려주는 레시피에 따라 음식을 직접 조리하는 것도 생활의 재미이지만 직접 요리하는 것만으로는 찾을 수 없는 맛을 찾아 여러 맛집들을 찾아가기도 합니다.
우리가 맛집을 찾을 때 언제나 관심깊게 보는 점이 원조집인가 하는 것입니다. 어떠한 음식점이 인기를 끌게 되면 그 주변으로 그 집의 음식 맛을 흉내내고 따라하는 음식점들이 생겨나게 되고 원래의 음식점은 원조집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하지만 뒤늦게 따라하는 음식점들은 원조집과는 아무래도 맛의 차이가 있게 되고 사람들은 복잡하고 비싸더라도 원조집의 맛을 찾아가려고 줄을 섭니다.
 
 
왜 이렇게 줄을 서는 것일까요?
자신이 직접 개발한 맛과 따라한 맛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 옆에서 뒤늣게 들어선 음식점이 자기만의 노력과 비법으로 맛을 만들어내었다면 이 음식점은 또다른 원조집이 되었겠지만, 직접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따라하는 음식점이라면 원조집의 비법을 100% 알 수는 없기 때문에 언제나 부족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러니 이런 부족함을 다른 부분들로 가리기 위해서 비용을 싸게 한다던지 인테리어를 휘황찬란하게 한다던지 하는 꼼수를 쓰게 되지요.
 11.jpg
 
 
성형수술도 마찬가지입니다.
언제나 연구하고 노력하여서 환자분에게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수술방법을 만들고 제공하는 원조 병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원조병원의 수술방법을 피상적으로 따라하는 짝퉁병원들이 있습니다. 어깨너머로 배우거나 학회강연내용 등을 따라하면서 원조병원의 수술과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의 문구 내용까지도 그대로 베끼는 병원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수년간 연구하고 노력해서 직접 만들어낸 방법과 어깨너머로 배우거나 홈페이지를 보고 따라한 방법이 똑같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상식이라고 하겠습니다.
 
3.jpg
 
그러면 어떻게 원조병원과 짝퉁병원을 구분할 수 있을까요?
 

1. 먼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결막절개를 통한 지방재배치 수술이 인기를 끌면서 많이 보급되기는 하였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들에게도 아주 일반적인 수술은 아닙니다. 성형외과 전문의 과정을 통해서 수년간 수술술기를 익힌 상태에서도 익숙하지 않은데 눈주변의 해부학적 구조 등에 대한 깊은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따라하다가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술기와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한 일반미용의사보다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성형외과 의사회 홈페이지 www.prskorea.co.kr에 가시면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그 병원만의 고유의 기술인지 아니면 따라한 기술인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의료기술이라는 것은 인류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발전되는 것이다 보니 어찌보면 한 사람만의 것이 아니고 의사들끼리도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앤신에서는 항상 연구하고 조금이라도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의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이러한 결과들로 의료기술 발달에 이바지하기 위해서 학술발표와 논문발표를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술적인 면을 공유하는 것은 의료기술발달을 위해 좋은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학술적인 내용을 잘 모르면서 홈페이지상의 수술명이나 장단점을 베끼는 짝퉁병원들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13.jpg
 
 
 
예를 들어 지방재배치 수술의 경우 환자분의 케이스에 따라서 조금씩 수술술기가 틀려지기 때문에 저희 병원에서 개발한 격막강화 지방재배치, 이중고정 지방재배치 등을 시행하고 있는데, 이미 많은 병원들에서 베끼기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수술술기는 수년 이상 검증된 방법을 사용합니다만 이러한 수술법의 명명은 2013년 여름에 격막강화지방재배치에 대하여, 2014년 봄에 이중고정지방재배치에 대하여 저희 병원 홈페이지에 처음으로 대표원장인 제가 직접 원고를 작성하여 위와 같이 올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내용을 그대로 베끼거나 짜깁기하여 버젓이 따라하고 있는 짝퉁병원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가 원조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33.jpg
 
 
첫째, 병원의 보유기술에 대한 학술적 검증자료를 보시면 좋습니다.
조앤신은 2009년부터 성형외과전문의들의 공식대표단체인 대한성형외과학회에서 주관하는 학술대회에 다크써클치료에 대하여 매년 학술강연을 하고 있으며 꾸준히 논문발표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학술강연을 하는 연자들은 어느 정도 검증된 결과와 풍부한 경험이 없으면 연자로 위촉되기 어렵습니다. 또 논문이 발표되려면 수술술기에 대한 전후 결과가 의학적으로 검증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렇게 매년 꾸준히 학술강연 연자로 위촉되고 있다는 것은 독자적인 기술과 경험이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증명해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연구활동의 한두개를 같이 공유했다고 해서 원조기술을 이해했다고 보기는 어려우며 이러한 검증자료 자체가 없는 병원은 더더욱 말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둘째, 너무 저렴한 비용을 받는 병원은 좀 더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음식점의 예를 들어 말씀드렸던 것처럼 원조를 따라하려다 보니 부족한 점을 메우기 위해서 비용을 저렴하게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원조음식점들이 맛있는 이유는 짝퉁음식점들이 원조의 맛을 따라하려고 할 때 가만히 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원조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서 항상 노력하고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설령 원조의 맛을 비슷하게 따라잡았다고 하더라고 이미 원조는 또다른 발전된 맛을 만들어 내고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항상 따라하는 짝퉁은 원조와 비교가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가격으로 장난을 치는 것이지요.

의료기술도 비슷한 면이 있습니다. 베끼기에 급급한 병원은 자신의 고유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수술적인 기술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원조와 차이가 없다는 정도로 밖에 할 수가 없으며 그러한 결과에 자신이 없기 때문에 가격 덤핑으로 환자를 현혹하는 병원이 많습니다. 조앤신은 개원이후 10년간 지방재배치의 평균적인 가격대를 받고 있으며 가격으로 환자를 현혹하지 않습니다.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도 있듯이 적절한 평균비용이 아닌 덤핑비용으로 수술하는 경우에 그만큼의 정성을 기울여서 수술이 진행되는 병원인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점에 주의하여서 좋은 병원을 선택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2.jpg